FrontEnd/Android
[Android] 신 버전 출시 후 일별 최신 버전 사용률 통계
Satisfaction
2021. 3. 16. 16:40
현재 운영중인 게임 정보 앱에 관한 통계치이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이며, 현재 실 사용 기기는 약 1.6만대이다.
릴리즈 당일
3.17.1 버전을 릴리즈한 당일인 3월 2일에는 업데이트율 5% 미만
릴리즈 후 1~4일
3월 3일 업데이트율 39%로 급격히 증가
4일 63%, 5일 74%로 4일차까지는 비교적 급격히 증가한다.
릴리즈 후 5일
3월 6일엔 업데이트율 77%로 이제 증가율이 완만해지기 시작한다
릴리즈 후 6일
3월 7일(6일차) 80% 달성
릴리즈 후 13일
3월 15일(13일차) 86% 달성
다음날에 사용률이 92%까지 치솟기는 했으나, 전날 너무 구버전의 경우 최신 버전이 아니면 사용 불가하게 막았기 때문이다.
정리해보면 릴리즈 후 4일차까지는 급격히 증가하나 (70%~80%) 이후 급격히 완만해진다.
경험적으로 90%이상이 최신 버전을 사용하게 하려면 3주 정도가 걸렸다.
게다가 해당 자료는 앱 메인 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권장하는 메시지를 표시했을 때의 통계값이므로,
해당 알림을 구현하지 않았다면 더 오래 걸릴 것이다.
추가자료
180일 간의 버전별 사용율 통계표이다.
(봉우리 하나마다 각각 신버전이 릴리즈되었다고 보면 된다)
10월 ~ 12월쪽에 100%가까이 치솟아 있는 그래프를 잠깐 보자.
3.10.1의 릴리즈 날짜는 9월 30일이다.
20일이 지난 후 95%를 달성했으며
30일이 지난 후 99%를 달성했다.
별 거 아닌 자료지만 유용한 곳에 써먹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