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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퍼즈 10주년 Change 쇼케이스 요약 본문
사이퍼즈 10주년 Change 쇼케이스 요약
잡동사니 Satisfaction 2021. 7. 10. 05:33공식전 개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magazine/topic/28185981
1. 공식전 배치고사 10판을 완료하기 전 5판 이상 배치고사 진행 시 배치고사 조기 종료 가능
(단 배치고사를 10번 완료했을 때 보다 배치고사 완료 후 기대되는 RP 값은 떨어짐)
2. 배치고사를 끝낸 후, 골드 안착이 현재는 너무 쉽다. 배치고사에서 높은 승률을 기록했을 때만 골드로 배치되게 변경할 것.
3. 경기 종료 후, 적용되는 RP 증감 폭이 게임 기여도에 따라 크게 변하도록 변경(기본값 RP: 12)
(ex: 졌을 때 똥싸면 RP가 더 많이 깎인다)
4. 레전드/히어로 인원 수 축소 (레전드 30명, 히어로 100명)
5. 공식전 파티 시, 파티원의 최대RP-최소RP가 400RP 이하인 경우에만 매칭 가능
6. 2400RP(조커4~)부터 파티 플레이 시 획득 RP 감소
7. 에이스티어 이상(2800RP~)부터 에이스티어 아래로 떨어지기 전 까지는 휴식 점수가 쌓이지 않음
(ex: 2850RP에서 휴식 점수 100RP 적립 시, 에이스티어에 해당하는 50RP는 적용되지 않고, 나머지 50RP만 휴식점수에 적립)
8. 시즌 기간6개월을 퍼스트/세컨드 시즌으로 3개월씩 분리 운영
(퍼스트 시즌에서 수집된 데이터로 패치 진행 후 세컨드 시즌 진행)
전장 개편: 인식의 틈 추가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magazine/topic/28185973
인식의 틈이란?
10분 이후부터 맵에 아군/적군 기지 근처에 일정 시간마다 포탈이 생성되는데,
해당 포탈을 이용하면 인식의 밤 맵으로 이동하게 되고,
인식의 밤 맵에서 등장하는 NPC를 처치하면 일반 맵에서보다 더 많은 골드/버프 획득 가능
(일반 맵의 강화버전 립/트루퍼로 보면 될 듯).
인식의 틈 맵은 진격전 맵 구조와 비슷하다.
쇼케이스에서 언급한 바로는 인식의 틈으로 이동하는 것은 기존 전장에서 잠시 벗어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상대가 인식의 틈으로 입장했을 때 닥테와 같은 전략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한다.
기타 쇼케이스에서 언급한 내용
마블러쉬 업데이트
1. 마블러쉬에 주사위 한 번에 돌리기 기능 추가
2. 마블러쉬에 랭킹 추가 및 랭커에서 보상 지급
신캐 공개
1. 8월 중 출시 예정
2. 인식의 틈과 연관이 있는 배경을 가진 캐릭터
질의응답
https://www.youtube.com/watch?v=hHevRyrv52c&ab_channel=%EC%82%AC%EC%9D%B4%ED%8D%BC%EC%A6%88Cyphers
Q.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
A.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움'에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현재 존재하는 사이퍼즈의 문제(렉 등)는 점검해본 결과 몇몇은 미래에도 영원히 수정할 수 없을 지 모르는 부분들도 존재한다. 그러나 이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들은 적용해나갈 예정이다.
Q. 캐릭터 업데이트는?
A. 남성 원딜러, 서포터가 나온지 너무 오래된 것은 알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전장 개편에 중점을 두고 있어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추후 캐릭터 출시 시 남성 원딜러, 서포터를 출시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다.
Q. 위치렉 난입렉은 해결 가능?
A. 난입렉의 경우 클라이언트 구조 상 해결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난입 시 모든 유저의 게임을 일시정지하는 방식 등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위치렉의 경우 발생을 재현하기 어려워 해결하기에 난항이 있다. 꾸준히 노력하겠다.
Q. 코스튬 디자인이 좀...
A. 이번 테라듀 코스튬의 경우 스토리와 연계되는 코스튬이였는데 배경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았다. 앞으로는 이 점 보완해서 출시하겠다. 또한 꾸준한 공모전으로 좋은 코스튬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Q. 64비트 업데이트 고려 중인가?
A. 현재 존재하는 문제도 너무 많고, 전장 개편 업데이트와는 병행하기 어렵다. 내부에서 연구 중이기는 하나 빠른 시일 내에는 어렵다.
Q. 호스트 서버 방식(현재 사이퍼즈의 경우 플레이 중 한 명의 유저라도 네트워크 상태가가 좋지 않을 경우 모든 플레이어가 영향을 받는 방식)을 바꾸는 것은 고려 중인가?
A. 데이케이티드 서버 방식(여러 명의 유저가 직접 통신하지 않고, 하나의 서버와 각각의 플레이어가 통신하여 일부 유저의 네트워크 상태가 나쁘더라도 문제가 덜하다)으로 바꾸긴 어렵다. 다만 이를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장비수급 개편할 예정이 있는지?
A. 신규유저에게 장비 지급하는 방식 등을 고려하고 있다. 다만 이 보상이 너무 좋을 경우 부계정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고민중이다.
Q. 디렉터와 운영진의 사이퍼즈 급수?
A. 정확한 급수는 공개하기는 어려우나, 내부 테스트 시 호야(전 액토 출전선수; 현 사이퍼즈 직원)가 있는 팀이 지기도 하고 그렇다. (게임 이해도가 낮은 것은 아니라는 뜻 같다)
Q. 최근 이벤트가 너무 힘들고 어렵다. 개선좀 해 달라.
A. 완화하도록 관련 부서에 내용 전달했다. 완화하겠다.
Q. 일반전 파티 표시좀 해 달라.
A. 고민은 하고 있지만, 현재로써는 뭐라고 딱 잘라 대답하기는 어렵다.
Q. 채금 유저 감정표시 못하게 좀 해 달라.
A. 내부 논의 중에 있다.
Q. 리그가 축소된 느낌이 있다. 추후 리그 확장 예정이 있는지?
A. 코로나때문에 현재로썬 어렵다. 나중에 좀 잠잠해지면 확장할 예정이다.
10주년 쇼케이스 이벤트 보상
7월 15일 업데이트 시 별도 10주년 이벤트 추가 예정.
(데일리 이벤트와 협동 이벤트로 진행됨)
해당 이벤트 보상은 위와 같다.
개인적인 후기
신규 유저의 진입장벽 중 하나인 아이템의 문제를 잘 인식하고 있고, 따라서 이번 이벤트에서 그를 보완하기 위해 아이템을 많이 뿌리는 것 같아서 좋다.
또한 QNA에서 뭉뚱그려 답변하지 않고, 안되는 것은 안된다고 솔직하게 말해 주는 점이 특히 인상깊었다.
사이퍼즈야...아프지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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